네이버 블로그 중복 이미지 사용으로 인한 유사이미지 저품질?

798
3

네이버 블로그에서는 이미지를 상당히 까다롭게 다루는것 같다..
실제로, 나는 4kb정도 되는 이미지를 업로드를 중복 업로드하면서 블로그에 글을 작성했었다,

그렇게 작성한지 3일만에 결과는 빠르게 나타났다. 전체적으로 투데이의 하락율은 10%정도에 달했으며, 중복 이미지를 사용한 것들과 안한 것들의 하락율 차이가 명확하게 드러났다.

즉, 실제로 중복 이미지로 인한, 블로그 지수는 90% 이상 확실시하다고 볼 수 있다.
메타 데이터 부분과, 실제로 이미지 해시값을 다르게 하기 위해서 몇 가지 작업을 했지만, 그래도 유사성을 피할 수는 없었던것 같다.

아마도, 네이버는 업로드될때 이미지 해시값으로 만들어서, 거기에 대한 유사성을 기록 및 관리하는 듯 싶다.

이것을 피하려면 전체적인 효과 (뽀샤시?, 흑백전환 기타 등등)을 주거나,
중고나라 카페에 글 작성하면 생기는 워터마크 같은 것을 매번 다르게 넣어줘야되지 않나 싶다.

하지만, 나 같은 경우는 아주 작은 버튼 같은 것을 이미지로 사용했으니, 워터마크로 이용하기도 애매모호했고, 너무 작은 용량이라서 크게 신경 안썼는데, 3일만에 효과가 확실하게 나타난 것… (ㅠㅠ)

저품질에 걸리진 않을까, 노심초사하며, 약 2~3일동안 글 작성을 중단 후에 다시 작성했다.

네이버 블로그 로직은 매번 바뀐다고 이야기를 하기도 하고, 굉장히 찾으며 분석하기가 까다롭고 어려운 것 같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3 thoughts on “네이버 블로그 중복 이미지 사용으로 인한 유사이미지 저품질?

  1. 안녕하세요. https://jskorl.tistory.com/107 해당 글을 참고하고 현재 진행하고 있는 학생입니다.. 도중에 문제가 생겼는데 해결이 되지 않고 라즈베리파이 스트리밍을 아파치로 실행하는 정보도 많이 없어 이렇게 도움을 청합니다.. 현재 mjpg-streaming도 문제가 없으며 apache2 웹 사이트도 접속이 잘 됩니다. 그러나 정작 중요한 스트리밍 화면이 아파치에 나오지 않습니다. (엑박이 뜹니다.) 도움을 청하고 싶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