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P8610 무한잉크를 사용중인데, 거의 2-3년 된듯…
근데, 무한칩을 사용하는 제품들은, 꼭 말썽을 일으킨다..
무한칩에 대한 내구성이 부족한건지, 아니면 설계를 그리 한건지는 잘 모르겠지만,
꼭 사용하다보면, 칩에 대한 에러가 발생하고, 그 칩을 교체시켜줘야되는 상황이 발생한다.

이런 문제가 생길때마다, 프린트가 안되서 매우 곤란스러울때가 많았다.

그래서, 결국에는 이번에도 칩 + 카트리지 문제로 인해서, 그냥 아예 프린터를 바꾸기로 마음 먹고, 구매했다.

HP8730 무칩버전이다.

무칩버전이란?

무한칩이 들어가있지않고, 펌웨어 조작을 통해서 강제로 카트리지 칩이 없어도, 인쇄가 되게끔 만든 것을 의미한다.

(즉, 칩 고장이 날 일이 없다는 것이다. 칩이 없으니까, 그렇다면, 매번 칩을 돈주고 사지 않아도 된다)

이렇게… HP8730을 설치 잘 하고, 테스트까지 완료했다.
아주 잘 되서 다행이다…

하지만, 여기서 발생한 문제가 있는데..

전원 ON시 무한로딩…

무칩버전 무한칩을 장착한 경우 전원을 켤때에 가끔 무한로딩 걸리는 경우가 있다고 한다..

실제로, 전원버튼을 통해서 종료 후에 다시 켜도 그렇고, 전기를 아예 나간 상태에서 켜도 그런 현상이 발생한다.

https://blog.naver.com/mynote12/221908665827

아마도… 이 블로그 필자와 비슷한 현상일 것이라고 보인다..

50초 이내에 부팅이 안되면, 강제전원종료 후 다시 켜야된다고 설명하고 있다.

그런데, 매번 프린터 뒷 전원 코드를 뺐다가 꼈다가 하는게 매우 번거로우니..
어쩔 수 없이,

10구 짜리 개별 멀티탭을 구매했다…

이제…. 프린터가 50초 이내로 안켜지면, 개별버튼으로 전원을 내렸다가, 다시 켜줘야 될듯 싶다.. 🙁

크게 불편한 단점은 아니지만, 그래도 단점은 있는 것 같다..
그래도, 확실히 무한칩이 고장나서, 칩을 사서 갈아 끼워야하는 번거로움과 시간소요보다는 나은것 같다. (불시에 프린트를 이용 못하는 일은 발생하지 않을테니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