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Litespeed 적용실패후 W3 Total Cache 적용
Updated on
https://hub.docker.com/r/litespeedtech/openlitespeed
GCP에서 이용할때에는 Litespeed로 설치해서 사용했었다, 속도가 빠르기도 했지만, 이미지를 업로드할때 자동으로 압축시켜주는 장점이 있었다.
하지만, CentOS8 로 넘어오고서는, 그냥 워드프레스를 설치해서 사용했는데, Cloudflare 와 함께 이용하니, 생각보다 조금 딜레이가 있는것 같았다.
그래서, Litespeed를 사용해서, Cache 장점도 이용하려고 했지만, 가장 큰 문제는… CentOS8에서 제대로 설치가 되지 않았다. 수동으로 설정하고 했지만, 가장 큰 문제는 Litespeed 자체가, nginx와 비슷하게 사용되는 것 같았다.
근데 여기서 생기는 문제가 바로, Traefik 와 Litespeed 두 가지를 동시에 사용이 안되는 것 같다.
Litespeed 에서 80와 443 포트를 열어줘야하는데, 이것은 Traefik 가 사용중이고, Traefik에서 Litespeed 서비스로 연결시켜주어야 하는데..
그게 잘 안된다..
(내 실력부족)
그래서 어쨌든, 실패다.
적용하고 싶은 마음이 있기는 하지만, 이것을 수동으로 일일히 작업하고 알아내서 수정하기까지에는 오랜 시간이 걸릴 것으로 판단되므로, 그냥 포기하고 나중에 시간 남을때 한번 시도해보는것으로 해야겠다.
W3 Total Cache 설치
그래서 W3 Total Cache를 설치하였는데, 이것은 기존 이 테마 구매했을때, 설명서에 설치권장을 하고 있는 것이라서 이거라도 설치하였다.
실제로, 설치하니 아주 조금 속도개선이 있는 것 같다.
어쨌든, 블로그 속도를 올리고 싶어서 Litespeed 설치는 실패했고, 그대신 W3 Total Cache를 설치했다는 이야기이다..
다음에는 꼭 다시 시도해서 성공해봐야지… 그래도 도커가 있으니 정말 편한게, 서비스 백업도 하지 않고, 테스트로 바로 서비스를 바꿔서 열었다가, 닫았다가 할 수 있는게 굉장한 장점이다..